안녕하세요~


상엿입니다 ~.~



오늘은 


언제

어디서든

공인인증서로

등본발급방법

알려드릴게요!


최근에 등본발급받을 일이 있어서 


알아보게 되었네요.


일단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저는 네이버에 검색!





정부24 선택해주세요.


바로가기 링크



민원24 사이트 바로가기






접속하셔서 민원 24로 들어가주세요.




발급 받을 것은 주민등록등본이니


주민등록 선택!! 





신청하기를 선택해주세요.


직접가서 발급받으면 1통에 400원이거든요.


인터넷 발급은 무료에요 무료!!! 워후!~!~




가지고 있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저는 전체선택으로 발급받았어요.


원하시는 양식으로 입맛대로 선택해주세용.


그리고 민원신청하기 선택!!!!





중간에 이런 민원발급 지원 가능 프린터 목록


확인창이 뜰거에요.


자신의 프린터가 가능한지 확인해주시면 되용.


지원 프린터 목록을 선택하면 목록도 확인가능하니까


잘 확인하고 민원신청 해주세요.


안되는거면 지원여부에 발급불가라고 뜰거에요.





신청이 완료 되시면 민원신청내역에


처리완료가 된 민원이 있어요!


거기서 문서출력을 선택을 하면





이런창이 뜨는데 


인터넷 민원발급 프로그램을 수동설치 후


인쇄하기를 눌러서 프린터를 선택해서 


인쇄를 하면 끝!!! 



사진이 많아서 조금 길어진 감이 있는데


어렵지 않을 거에요.



등본 잘뽑아서 필요한 곳에 잘 제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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